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일타스캔들 16회 줄거리

by nnxs 2023. 3. 5.
반응형

3월 5일 일요일 방송된 tvN 드라마 일타스캔들 16회가 마지막회입니다. 일타스캔들 15회에서는 해이가 엄마를 따라 일본에 가겠다고 선언을 했는데요, 일타스캔들 16회에서는 해이가 정말로 일본을 갈지, 행선과 치열은 어떻게 될지 줄거리를 확인해 보시죠

 

일타스캔들 16회 줄거리

해이

해이는 행선을 위해서 엄마와 함께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해이 엄마는 자신과 상의하지 않음에 당황했지만 해이는 엄마랑 사는 게 맞는 거라며 이모한테 손 벌리지 말라고 말합니다. 행선은 해이에게 진심인지 묻지만 해이는 엄마와 알아서 하겠다고 아무 말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반응형

 

수아엄마수아엄마아빠

수아엄마는 소문의 중심이 되어서 사람들의 수군거림을 견딥니다. 집에는 남편이 누워있습니다. 수아아빠는 맘 붙일 곳이 없어서 바람 폈다고 말하고 수아엄마는 수아 대학 가기 전까지 수아 신경 건드리는 일 만들면 막장의 끝을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이 모든 이야기를 수아가 집 밖에서 듣고 있었고 수아가 들어오자 수아엄마아빠는 아무 일 없었다는 듯이 행동합니다.

 

행선을 치열이 위로해주고있다

행선은 치열과 산책하며 해이에 대한 걱정을 토로합니다. 치열은 해이가 똑 부러지는 애니까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며 해이 가면 취미생활을 즐겨보자고 제안합니다. 이에 행선은 해이가 대학 가면 반찬가게는 영주와 재우에게 맡기고 스포츠 지도사 공부를 해보려고 했다고 말하고 치열은 이런 행선을 응원합니다.

 

수아와 건후

재우는 해이에게 서운한 티를 내고, 해이는 행선이 밥을 해주고 빨래를 해준다고 하자 해이는 엄마와 알아서 하겠다고 말합니다. 수아는 엄마한테 아빠와 이혼하고 싶으면 하라고 말하고 이제 데리러 오지 않아도 된다고 말합니다. 수아는 엘베에서 만난 건후에게 도움을 주고 고맙다는 인사를 받습니다.

 

해이엄마와 행선

행선은 해이엄마와 백화점에 쇼핑을 가고 해이 엄마는 뭘 사주는 거냐며 잔뜩 기대하지만 해이의 화장품을 사러 간 겁니다. 치열이 수업을 하는 도중에 학생이 쓰러집니다. 애들이 집중력 높이려고 ADHD약을 먹는데, 증상이 없는 사람이 먹으면 부작용이 나타나서 쓰러진 겁니다. 치열은 친구 종렬이를 만나 학생들 교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행선이 짐을 싸고있다

행선은 해이의 짐을 챙깁니다. 해이는 이런걸 왜 샀냐고 뭐라 하고 행선은 주는 사람 마음 모르겠냐며 다툽니다. 해이 엄마는 행선이 화를 식히려 화장실 청소를 하고, 해이가 슬픔에 눈물을 흘리는 것을 봅니다. 

 

재판받는 선재엄마선재가족이 밥을 먹고있다

선우엄마는 시험지를 빼돌린 일로 이익을 얻은 것이 없고 많이 반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벌금 1천만 원을 내는 것으로 판결을 받았습니다. 선우 가족은 다 같이 모여서 밥을 먹으며 무언의 화해를 합니다. 선우엄마는 당분간 변호사일을 못하니 희재에게 여행을 가자고 제안합니다.

 

해이를 반기는 단지떠나는 해이엄마

학교에 온 해이를 친구들이 반겨주고, 방수아는 그동안의 죄책감 때문인지 해이에게 결석한 동안의 필기노트를 줍니다. 해이 엄마는 짐을 싸고 해이 사진을 봅니다. 그리고 해이에게 문자를 남기고, 행선에게는 편지를 남기고 떠납니다.

 

사진찍히는 치열

카페에서 종렬과 만나고 있던 치열은 지난 번에 선 본 피아니스트를 만나 같이 커피를 한잔 합니다. 그 모습을 누군가가 사진을 찍어서 커뮤니티에 올리고 단지엄마가 행선에게 그 사실을 알려줍니다. 행선은 열받아하며 반찬가게를 나갑니다.

 

 

게시물이 올라온 것을 알게된 치열은 행선에게 전화하지만 폰이 꺼져있습니다. 어쩔 줄 몰라하는 치열은 조교의 제안으로 급한불부터 끄자며 반지를 사러 갑니다. 

 

치열과 행선을 지켜보는 가족

치열이 반지를 사서 반찬가게에 왔으나 행선이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의외로 행선은 아무렇지 않게 가게로 돌아오고 식구들은 하나둘씩 자리를 비켜줍니다. 치열은 행선에게 현명을 하는데 행선이 찜해야겠다면서 결혼하자고 말합니다. 행선은 커플링을 내밀고 치열은 다이아 반지를 내밉니다

프로포즈하는 치열과 행선

 

선재엄마는 희재와 여행을 떠났고 선재는 검정고시에 합격을 했습니다. 해이의 수능을 보고 행선은 마중을 갑니다. 

 

2년 후 최치열은 수포자를 위한 기초특강을 하고 있고 영주와 재우는 임신을 해 혼인신고를 했습니다. 행선은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선재와 해이 수아는 같은 학교에 합격했고 건후는 이번 년에 다시 수능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수아엄마는 더 프라이드학원 상담실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선재엄마는 다시 변호사 일을 하고 희재는 군대에 가서 휴가를 나왔습니다. 

 

선재는 해이에게 고백에 대한 답을 달라고 하자 해이는 선재에게 볼뽀뽀를 하며 긍정의 대답을 전합니다. 행선은 드디어 시험에 합격하고 치열은 기쁨에 포효합니다. 행선과 치열이 길을 걸으며 이제는 결혼할 건데 스캔들 따위 필요없다며 서로에 대한 애정을 맘껏 드러냅니다.

 

일타스캔들 마지막

 

일타스캔들 16회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착해지고 오해를 풀고 자신의 짝을 찾아갑니다. 모두 해피엔딩이라 드라마를 보는 저도 즐겁네요. 다음 주에는 일타스캔들 후속작 "판도라 조작된 낙원"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