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재테크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재테크 도서 TOP 10

by nnxs 2023. 3. 21.
반응형

재테크를 처음시작하는 초보자들은 어디서부터 무얼 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런 재테크 초보자들을 위해 재테크의 종류와 방법에 대한 책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재테크 도서 TOP10. 이미 유명한 「부의 추월차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은 제외했습니다.

 

재테크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재테크 도서 TOP 10

반응형

1. 주식 투자 타이밍을 알고 싶다면 강영현의 「살 때, 팔 때, 벌 때」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기록하는 화제의 증권맨으로 최적의 매수/매도 타이밍을 어떤 원칙에 따라 설정하는지, 금융/실물 시장 지표에 근거한 투자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지, 되는 업종과 종목을 어떻게 선정하는지, 투자를 하는 마인드 트레이닝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면 

살 때, 팔 때, 벌 때 바로가기

살 때, 팔 때, 벌 때
살 때, 팔 때, 벌 때

 

2. 부동산 경매에 대해 알고 싶다면 송희창의 「EXIT」

송희창은 자수성가형으로 부동산 경매, 네이버 행복재테크 카페, 유튜브의 행크 TV로 유명한데 본인의 과거의 경험부터 부를 어떻게 축적해 경제적 자유를 얻었는지, 부동산과 사업을 연계한 성공 방법 등 읽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평범한 삶을 떠나 부자의 삶으로 가고 싶다면

EXIT 바로가기

EXIT
EXIT

 

3. 청소년들이 읽기에도 충분한 이구치 아키라의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부자들의 생각은 뿌리부터 다르다는 것을 아시나요? 돈, 인간관계, 자기 투자, 부의 설계도에 대한 태도로 살펴보는 부자의 사고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나는 부자의 사고를 생각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생각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당장 할 수 있는데도 99%의 사람들이 실천하지 않는 부자 비법을 알고 싶다면

▶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바로가기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부자의 사고 빈자의 사고

 

4. 영화관에서 열린 강연이 공유되고 전파되자 모두에게 알려주기 위해 집필한 김승호의 「돈의 속성

2021년부터 2022년까지 최장기 베스트셀러로 아시아 4개국에 출간된 돈이 가진 속성과 75가지 돈에 대한 가르침이 담긴 경제 경영 필독서입니다. 종잣돈 천만 원을 1억, 10억, 100억, 수천억 원이 될 때까지 돈을 관리하며 터득한 안내서입니다.  돈의 노예가 되지 말고 도의 주인이 되고 싶다면

돈의 속성 바로가기

돈의 속성
돈의 속성

 

5. 돈을 불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습관을 관리하면서 저축할 금액을 늘려가고 싶다면 요코하마 미쓰야키의 「미라클 일주일 지갑

가정의 지갑사정은 천차만별이므로 문제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주일 지갑은 일주일 치 예산을 지갑에 넣고 생활하는 초간단 절약비법으로 어떻게 1만 명의 고객이 마이너스에서 탈출할 수 있었는지 알려줍니다. 낭비를 줄이는 습관과 더불어 돈 모으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미라클 일주일 지갑 바로가기

미라클 일주일 지갑
미라클 일주일 지갑

 

6. 리스크 최소화로 안정적인 재테크 방법이 알고 싶다면 경제 인플루언서 슈엔슈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 원 벌다

슈엔슈는 증권사 PB를 하다가 전업주부를 하게 되면서 종잣돈 3천만 원으로 시작해 연간 10% 수익을 올리고 매년 3천만 원의 수익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하는 재테크의 기본적인 예적금부터 연금저축, ETF투자, 금테크, 환테크, 세테크 등등 저위험 중수익 재테크 방법이 궁금하다면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 원 벌다 바로가기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 원 벌다
전업맘 재테크로 매년 3000만 원 벌다

 

7.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금리의 영향을 받는 재테크를 알고 싶다면 장태민의 금리지식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투자 고수들은 금리로 돈의 길을 파악하는데, 금리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금리를 통해 경제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금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다면

금리지식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바로가기

금리지식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금리지식이 이렇게 쓸모 있을 줄이야

 

8. 경제위기에도 배당금을 지급받고 싶다면 소수몽키, 베스풍류개그 윤재홍의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성장배당주의 자타공인 최고수의 배당투자 노하우가 공개되며 배당주 3개로 월세 만들기를 설계하며 미국 최고 가치투자 종명 선정 방법을 다양한 기준과 함께 제시해 줍니다. 배당을 50년 이상 늘린 리스트를 알고 싶다면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바로가기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9.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궁금하다면 루지의「5가지 소득으로 총 자산 100억을 만든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열심히 일해도 가난해지는 벼락거지의 시대에 돈의 흐름을 알고 재테크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100억 원으로 자산을 불리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근로소득, 콘텐츠, 사업, 주식, 부동산 5가지 소득으로 노동과 시간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투자방법을 알고 싶다면

5가지 소득으로 총 자산 100억을 만든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바로가기

5가지 소득으로 총 자산 100억을 만든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5가지 소득으로 총 자산 100억을 만든 월급쟁이 부자의 머니 파이프라인

 

10. 블로그로 수익을 얻고 싶다면 재태크하는 제인 「월급은 150만 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수입을 얻기 위해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 로직을 분석하고 광고단가 높은 키워드를 발굴하고 광고주에게 어필하는 글쓰기 노하우와 나의 가치를 높이는 협상의 기술을 통해 협찬과 체험단 활동을 하는 방법, 다채널운영, 강의/브랜딩 컨설팅 방법, 1인 창업으로 연결하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평범한 직장인이 인플루언서가 되어 본업보다 더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 월급은 150만 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바로가기

월급은 150만 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월급은 150만 원이지만 연봉은 블로그로 1억입니다

반응형

댓글